본문 바로가기
팁과 노하우

서울숲 주차장 이용 방법 요금 정보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6. 7.
반응형

서울숲 주차장 이용 방법 요금 정보


서울숲 주차장 근처 출입구 

 

필자는 집에 가만히 있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항상 밖에 있으려고 노력하는 편인데, 주변 산책이던, 차를 이용하여 드라이브 하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동하던 갈곳을 정해놓고 어디로든 다 녀와야 마음 속의 답답함이 사라진다. 

 

최근에는 성동구에 있는 서울숲 에 다녀오게 되었는데, 규모가 그리 작은 편은 아니어서 몇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진 서울숲 주차장 중, 생태학습장 근처에 있는 서울숲 주차장에 주차를 하게 되어 금일은 이 서울숲 주차장 에 대해 이용 방법과 요금 정보를 알아보기로 하겠다. 

 

여기가 서울숲 주차장 맞아? 입구가 생소한 서울숲 주차장 

 

내비게이션 으로 찾은 서울숲 주차장 
 거주자 우선 주차장?? 

 

필자는 아이폰 어플중 맵피 내비게이션을 주로 이용하는 편인데 서울숲 주차장을 검색하여 나오는 곳을 지정하여 등록 후 운전하게 되었다. 

 

주말 오전이라 그런지, 서울숲 가는 길은 그다지 막히지 않았고, 무난하게 도착을 했지만 서울숲 주차장 입구에서 조금 당황 아닌 당황을 하게 되었는데 보여지는 첫 이미지가 서울숲 공영 주차장 이라고 하기엔 생소했기 때문이지 않을까. 괜히 여기 서울숲 주차장 앞에서 벙쪄 있는 차량들이 있는 것이 아니구나 싶었..... 

 

입구부터 거주자 우선 주차장 이라고 떡하니 붙어져 있으니 이건 주차해도 된다는 소린지 아닌지, 그리고 서울숲 주차장 이 맞는지 아닌지 헷갈리는 상황이었지만, 내비게이션에 일단 나와있었고, 안내를 해 주었으니 주차장 안으로 들어 갔다. 

 

결제방식은 조금 번거롭다. 

 

서울숲 주차장... 
거주자 우선 서울숲 주차장 전경 

입구로 들어와서 주차할 곳이 어디있나 찾는 도중에 각 공간마다 고유 번호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설마 고유 번호를 기억하고 결제를 하는건가? 싶었는데 그 예상이 맞았고 결제 방법에 대해서는 현수막과 알림판에 자세히 적혀 있었다. 

 

주차 여유 공간은 그래도 있는 편이고 거주자 우선 지역 주차장 이다 보니 장기주차가 되어있는 차량도 꽤 보이며, 서울숲 주차장 입구 앞에는 견인 차량과 주차 단속반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었다. 

아마 항시 대기중인 것 같고 요금 결제 방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 불법 주차를 하는 사람들이 꽤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게끔 만들었다. 

 

주차 이용안내 알림판 
현수막도 걸려있다. 
주차 고유 번호 

 

서울숲 주차장 이용 방법 및 결제 방법은 

먼저 주차공간에 주차를 하고 -> 주차공간 밑 부분의 고유 번호를 기억한 후 -> 검색 사이트 에서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주차시설' 이라고 검색을 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그 후, 방문주차 를 선택하고 -> 비회원 로그인 -> 인적 사항 입력 - > 이용약관 동의 -> 시간 주차 / 이용시간/ 주차 공간 입력 ( 성수 1가 2동 16-36 ) -> 예약 완료 

 

순으로 진행하면 되겠다. 

 

아래는 참고 스크린샷 이다. 

 

성동구 도시관리공단 주차시설 홈피에서 비회원 로그인 
인적사항을 입력한다. 
모두 동의 체크 
해당 공란에 모두 기입후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할 은행을 선택하여 결제한다. 

 

서울숲 주차장 이용 방법 요금 정보 포스팅을 마치며... 

 

.

서울숲 주차장 위치 

필자는 특정 지역을 차량으로 이동할 때 먼저 미리 그 지역에 대해 검색을 하고, 주차장 위치를 가늠한 뒤 출발한다. 물론 필자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그러겠지만... 

 

하지만 이번엔 특수한 케이스로 즉흥적으로 내비게이션 검색으로 바로 출발하게 되었는데 하필 서울숲 주차장 중에서도 이곳으로 안내받은 것이 참 아이러니다. .

서울숲 주차장이 이곳 한곳 뿐만이 아님을 인지하고 좀더 넓고 공영주차장 다운 다른 서울숲 주차장을 이용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필자는 서울숲 생태학습장 근처의 주차장을 다녀온 것임을 다시한번 언급하며 포스팅 마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