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노하우

아이폰 XR 중고 판매 직접한 후기, 그리고 가격 공개 ✔

by 아직도어린어른 2022. 1. 9.
반응형

아이폰 XR 중고 판매 직접한 후기, 그리고 가격 공개!


서론

이제 스마트폰은 항상 우리와 함께 하고, 또 스마트폰으로 많은 것을 할 수가 있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 말이 예전 때와 지금의 때가 조금 다르게 다가온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 텐데, 예전에는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찍고, 음악을 듣고, 인터넷과 전화가 되는 것으로만 많은 것을 할 수 있다고 인지했다면, 이제 요즘의 시대는 블로그도 할 수가 있고 은행 업무도 할 수 있으며, 컴퓨터와 원격으로 연동하여 확인을 해볼 수도 있고, 카메라는 화질이 더욱 좋아져 디지털 카메라가 딱히 필요없는 실정에까지 이르렀으며, 인터넷 속도는 5G로 엄청나게 빨라진 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으실 것이다.

 

그만큼, 이제 없으면 안 될 중요한 스마트폰은 항상 해가 거듭되면 거듭될수록, 신제품이 출시하는데 출시일에 맞추어 새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이전에 구입했던 것은 처리하기가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아이폰XR-01

 

필자 또한 오랫동안 아이폰을 사용했던 유저로써, 이번에 아이폰 12로 바꾸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 XR을 중고로 판매해야하는 상황에 놓여졌다. 

 

처음엔 고민을 조금 했다.

중x나라, 혹은 당x마켓 등등 잘 알아보고 사진을 찍고 글 올리고 좀 더 값을 더 받아내고자 노력을 해야하나?

아니면 아이폰 중고폰을 취급하는 판매 대행 중고폰 매장을 이용해야 하나?

 

필자는 고민 후, 아이폰 XR 중고 판매를 취급하는 대행업체를 방문하여 팔기로 결정을 했다.

왜 중고 판매 업체를 선택했을까?


아이폰 XR 중고 판매 대행 업체를 선택한 이유

 

1. 직장인은 피곤하고 귀찮다.

먼저 필자는 사회생활 경력이 조금 있는 직장인이다.

직장인은 평일에 엄청 피곤하고, 주말에는 밀려있던 놀거리와 할 일거리가 넘쳐난다. 그렇기에 조금이라도 더 귀찮은 것을 줄여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많은 직장인들은 필자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2. 시간대비, 비용대비 간편하다.

중x나라나 당x마켓을 이용하려면 어찌되었든 본인이 현재 아이폰의 상태를 어필하고자 사진도 잘 찍어야 하고, 상태는 어떠한지 일일이 하나하나 다 체크하고, 중고 시세도 여러 방면에서 알아보아야 하며 사고자 하는 사람이 나타날 때까지 일단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피곤하다.

 

또한, 구매자가 나타난다고 해도 상태를 보고 별로라고 생각하여 거래가 무산되는 경우도 허다하고, 뜬금없이 스마트폰을 들고 도망가는 (일명 먹튀) 사람들도 비일비재 하다. (실제 필자의 지인이 겪기도 했다.)

 

그럴 바엔 차라리 비용대비, 시간대비 적인 측면에서 제 값을 조금 못 받는다는 계산을 하고, 마음 편하게 집에서 가까운 곳의 중고폰 취급 업체에 바로 판매 하는 것이 낫겠다라는 결론을 내었다.

 


강남역 근처의 아이폰 XR 중고 판매 업체 방문

 

필자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까운 곳은, 강남역의 한 아이폰 중고 취급 업체였다.

네x버 지도를 참고하여 찾아가긴 했는데, 생각보다 상가가 찾기 어렵게 되어있어, 겨우겨우 찾아 지하로 내려가 결국엔 위치를 찾았다.

중고폰매장

생각보다 아담한 규모의 중고폰 판매 업체였고, 필자가 가지고 있던 레드 색상의 아이폰 XR을 먼저 직원 분이 보여달라고 하기에 건네주고, 상태점검을 받을 동안 의자에 앉아서 잡지를 보고 있었다.


아이폰 XR 64기가 레드의 중고 판매 책정 가격은 20만원

 

약 5분에서 10분 후, 점검이 끝나 직원 분이 부르면, 지금 팔고자 하는 아이폰의 상태와 중고 판매 책정 가격을 알려준다.

필자의 아이폰 XR은 외형 상태는 S급, 배터리 효율은 떨어지는 편인 80%가 채 안되고, 64G 인데다 인기있는 색상이 아는 레드 컬러이기에 책정 가격은 20만원 판정을 받았다.

아이폰XR-02
아이폰XR-03

생각보다는 적은 가격에 실망을 했지만, 조금 손해본다고 생각하고 바로 팔아치웠다.

사실, 이 아이폰 중고 판매 업체에 방문하기 전, 시세에 대해 알아보았을 땐 중X나라 같은 곳에서 직접 직거래로 한다면 25만원이나 그 이상을 받을 수도 있다고 보긴 했지만, 약속도 있고 할 것도 많은 처지라 급처 개념으로 빠르게 팔았고 후회는 없다. 

아이폰-판매후입금

또, 아이폰 중고 판매 가격도 천차만별이었던 것 같다.

필자와 같은 모델이 다른 사이트에서는 15만원의 가격에 매입한다는 사람도 있고, 당X마켓 에선 22만원에 판매하는 사람도 보았으니 그냥 필자는 적정 가격에 팔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바쁜 사람에게는 이처럼, 중고폰 판매 업체를 들러 바로 팔아버리는 것이 시간대비 효율은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결론
  • 필자가 아이폰 XR 64기가 모델을 중고폰 업체에 판매했다.
  • 책정 가격은 20만원이다.
  • 귀찮거나 바쁜 사람에게는 효율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