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노하우

수원 가볼만한 곳, 화성 방화수류정 직접 다녀온 후기!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10. 13.
반응형

수원 가볼만한 곳, 화성 방화수류정 직접 다녀온 후기!


서론

최근 수원과 동탄에 호캉스를 다녀온 필자!
수많은 스케쥴 중 먼저 수원의 화성을 다녀오기로 마음먹고, 화성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일명 '핫플'이라고 알려진 방화수류정에 먼저 들리게 되었다.

방화수류정-서론

 

우리나라 특유의 전통 건축 양식과 조경이 잘 어우러진 곳인 방화수류정!
확실히 핫플레이스라고 불려질만 했다.


근접한 주차장은 연무동 공영주차장


수원 화성 방화수류정에서 가장 근접한 주차장은 아무래도, 연무동 공영주차장이 아닐까 싶다.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으며, 주차 공간 역시 널널한 편이니 자가 차량을 가져왔다면 큰 어려움 없이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다. 

 

주차장 관련하여 필자가 포스팅을 하였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다.

 

 

연무동 공영주차장, 수원 화성 코 앞에 있는 곳!!

연무동 공영주차장, 수원 화성 코 앞에 있는 곳!! 서론 필자는 이번 추석 연휴를 좀 더 의미있게 즐기고자 수원, 동탄 코스의 호캉스를 계획했다. 쉬는 날을 뒹굴거리기만 할 수 없어서, 그 동안

kidultroom.tistory.com


방화수류정의 전경

 

처음 방화수류정의 전경이 눈에 들어왔을 때, 오, 제법 괜찮은데? 하는 반응이 먼저 나타났다.
눈 앞에 펼쳐진 우리나라 양식의 연못인 용연과 무성하게 자라난 연꽃들.
그리고 물가에 보이는 물고기들과 새들, 오리가 한층 더 멋을 내주었다.

방화수류정-용연01
방화수류정-용연02

 

용연의 뒤로는 화성의 벽과 위쪽에 위치한 방화수류정이 운치를 더해 주어 밤의 야경 역시 끝내주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들었다. 필자는 아쉽게도 낮에만 방문했다.


이른 낮 시간이었음에도,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 역시 연못 주변에 모여들어 수다를 떨거나 경치를 구경하는 사람들이 꽤 있었고, 돗자리를 깔고 맛난 김밥을 먹는 사람들 역시 종종 볼 수 있었다.

방화수류정-내부
방화수류정-내부02

용연을 둘러본 후에는 방화수류정으로 올라가 보았는데, 올라가는 길이 성벽으로 이루어져있고 서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외관이기에 참 신기하면서도 보기 좋았으며, 내부는 우리나라 특유의 한옥 건축양식으로 보기 좋게 만들어져 있었다.

방화수류정-내부03
방화수류정-내부04
방화수류정-내부05

사방에 창이 균등하게 배치되어 있어, 바람이 잘 통하고 시원했고, 난간 쪽에 앉아서 바람을 즐기는 사람이 있기에, 필자 또한 맞은 편에서 커피를 들고 난간 쪽에 기대어 앉아 15분이 넘는 시간 동안 풍류를 즐겼다.

방화수류정-화홍문-근처카페-안내소상점들

방화수류정 근처엔 화홍문이 있고, 화홍문 쪽에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나, 이삭토스트, 그리고 안내소까지 한 곳에 모여있으니 커피나 간단한 식사를 하실 분들은 화홍문 근처에서 알아보심이 좋을 듯 하다.


필자는 이번 방화수류정 방문이 꽤 만족스러웠고, 다음 번에 다시 오게 된다면 가족들이나 지인들과 함께 재방문을 할 의사가 있다.


결론
  • 수원 갈만한 곳으로 화성 방화수류정을 다녀왔다.
  • 서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유적이라 신선했다.
  • 전체적인 경치가 끝내준다.
  • 수원 여행지의 필수 코스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