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노하우

수원제일교회, 멋있는 건축 양식과 노을빛 전망대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10. 9.
반응형

수원제일교회, 멋있는 건축 양식과 노을빛 전망대


서론

수원호캉스 스케줄을 따르고 있는 필자는 진미통닭에 들러 치킨을 맛있게 먹고, 교회 건축 양식 중 멋지다는 평을 듣고 있는 수원제일교회를 가보게 되었다.

수원제일교회-서론

먼저, 수원 진미통닭 관련한 포스팅은 아래에 먼저 링크를 걸어드리고 수원제일교회 방문 후기를 이어가도록 하겠다.

 

 

수원 진미통닭, 후라이드 양념 반반 직접 먹어본 후기!

수원 진미통닭, 후라이드 양념 반반 직접 먹어본 후기! 서론 수원 호캉스 여행에서 빠뜨릴 수 없던 부분은 바로 수원 맛집 관련한 부분이었다. 필자는 수원 여행을 하기 전에, 먹을 거리가

kidultroom.tistory.com

 


멀리서 보이는 수원제일교회

 

필자는 수원영통시장 주변의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해 놓고 수원제일교회로 걸어갔다.

멀리서보이는-수원제일교회

영통시장과 통닭거리에서 수원제일교회는 그렇게 멀지는 않으며, 교회 건물이 큰 편이고 우리나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건축 양식이라 바로 잘 보일 것이다.

길을 잃었다 할 지라도, 큰 교회 건물을 보며 걸어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셈이다.


멋있는 건축 양식의 수원제일교회

 

인터넷에서만 보던 수원제일교회를 드디어 방문함에 조금은 설레는 마음을 안고, 주변부터 천천히 둘러보았다. 확실히 동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그런 건축 양식은 아니다.

수원제일교회-01

 

교회인이 아니고 종교가 없어서 이러한 건축 양식을 가진 교회가 더 있는 지는 잘 알진 못하지만, 멋있는 디자인임에는 틀림없고, 건물 자체는 정말 유럽에나 있을 법했다.

수원제일교회-02
수원제일교회-03
수원제일교회-04

아쉬웠던 점은, 건물 자체는 멋지지만 주변 환경이 조금 아쉬웠다.

우리나라 특유의 주택 골목가와 아파트 사이에 교회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변 경관이 교회의 디자인을 다 죽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노을빛 전망대는 아쉽게도 미개방 상태이다.

 

필자가 이 곳 수원제일교회에 방문했던 이유는 이런 멋진 디자인을 보기 위함도 있지만, 일반인에게 개방이 된 옥상, 즉 교회 제일 상층부에 있는 노을빛 전망대를 가보기 위함이었는데, 정말 아쉽게도 코로나 19 때문에 개방이 현재는 되어있지 않다.

수원제일교회-입구01
수원제일교회-입구02

필자는 1층 안내데스크에 들러 경비원 분께 노을빛 전망대를 보러 왔다고 말씀을 드렸었고, 코로나 때문에 현재는 닫아놓은 상태라고 하셔서 참 실망스러웠지만 아쉬움을 뒤로한 채, 좀 더 교회 주변을 둘러본 후 다시 다음 일정을 향했다.


결론
  • 수원제일교회는 우리나라에서 보기드문 건축 양식의 교회다.
  • 옥상 노을빛 전망대가 일반인에게 오픈되었으나,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올라가지 못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