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정보

르세라핌, 빌보드 차트에서 매주 신기록 도전 성공! 4세대 K팝 최장기간 진입 기록 경신

by 아직도어린어른 2023. 6. 23.
반응형

르세라핌, 빌보드 차트에서 매주 신기록 도전 성공! 4세대 K팝 최장기간 진입 기록 경신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빌보드 차트에서 매주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화제가 되고 있다. 앨범 ‘UNFORGIVEN’으로 4세대 K팝 걸그룹 중 최장기간 진입 기록을 깨뜨린 그룹이다.


먼저, 르세라핌의 소속사 하이브 레이블 쏘스뮤직은 22일에 그들이 빌보드 차트에서 매주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빌보드가 21일 발표한 차트에 의하면, 그들의 정규 1집 'UNFORGIVEN'은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46위를 차지했다. 이후, 이들은 그 앨범으로 최장기간 진입 기록을 계속 경신했으며, '월드 앨범'에서 6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19위, '톱 앨범 세일즈' 20위 등 상위권에 등재되었다. 특히 ‘UNFORGIVEN’의 성공은 르세라핌이 4세대 K팝 걸그룹 중 최장기간 빌보드 차트에 입성한 기록을 가지게 했다.

또한 르세라핌의 노래 세 곡이 차트에 올라 topping 차트를 보여주었다.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39위,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72위에 올랐다.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86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정규 1집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는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서 역주행하여 많은 이목을 받았다. 이 곡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38위,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71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아울러 이 곡은 국내외 차트에서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결론:

한편, 이들은 지난 20일부터 '이브, 프시케 그리고 _' 캠페인을 시작하며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창작물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관심을 끌었다. 가수 비비(BIBI)와 래퍼 카모(CAMO) 등 핫한 여성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인해 화제성을 높이고 있다. 르세라핌은 앞으로도 빌보드 차트와 국내외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