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정보

아이유 꽃갈피,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 앨범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12. 12.
반응형

아이유 꽃갈피,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 앨범


서론

이제는 가히 탑급 가수 중의 한명이라고 보아도 무방한 가수 아이유.

아이유는 필자가 대학생 시절, 한 후배 덕분에 알게 되었는데, 그 후배의 별명이 아빠 였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필자가 "너 왜 별명이 아빠야?" 라고 물으니 "아이유 빠돌이"라고 해서 그렇게 별명이 정해졌다고 하여, 필자도 궁금한 마음에 아이유의 정보를 찾아보게 되고 노래도 들어보게 되었다.

아이유_01

 

외모도 정말 예쁘고, 나이도 어려서 되게 귀엽게만 느껴졌는데 '미아'라는 곡을 들었을 땐, 조금 생소하기도 했다.

이렇게 어리고 귀여운 아이유가 데뷔부터 이렇게 성숙한 노래를 부르다니 좀 의외인걸? 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 이후로는 귀여움을 강조한 Boo 라는 노래나 마쉬멜로우 등등의 노래로 차츰 인기를 얻어가더니, 잔소리 라는 노래로 인기를 끌어올리고 좋은 날이라는 곡으로 이제 아이유 라는 가수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가 되었다.

 

그런 아이유가 계속 앨범을 발매하며, 입지를 굳건히 다지는 중, 리메이크 앨범인 꽃갈피 앨범이 나왔다.

타이틀로 밀었던 '너의 의미' 라는 김창완님의 노래를 리메이크하여 부른 그 노래의 음색과 곡의 구성이 아이유와 잘 맞아 듣기도 너무 좋았어서 필자도 이전에 앨범을 구매했던 생각이 난다.

아이유02

현재는 '라일락' 앨범과 '스트로베리 문' 이라는 노래로 활동을 잘 하고 있지만, 아이유를 초창기부터 알았던 사람으로써, 그 때의 한 이라는 이름으로 설탕을 뿌린 듯한 음색과 목소리가 그립긴 해도, 깔끔하게 정돈된 최근의 음색이 요즘 시대의 트렌드가 되었기에 지금의 아이유도 나쁘진 않다고 본다.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아이유는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를 발매하면서 타이틀곡 이외에도 완성도가 상당한 수록곡들도 참 들어볼만 하다.

'너의 의미',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쿵따리 샤바라' 등등 예전 한 때 인기 있었던 노래를 본인의 목소리와 음색으로 재탄생 시킨 그 앨범이 아마 사람들에겐 색다르게 다가 왔을테고, 목소리로 매력 어필하여 많은 분들의 인기를 얻은 앨범임에는 틀림없다. 

아이유-꽃갈피01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는 하나와 둘 이라는 이름으로 두 개 앨범이 발매가 되었는데, 두번째 꽃갈피 에서의 가을 아침이라는 곡은 정말 청량한 아침에 잘 어울리는 노래로 처음 도입부의 무반주의 아이유 음색이 참 깔끔하고 좋아 한 동안 많이 들었었다.

아이유-꽃갈피02

수록곡 중 '매일 그대와' 라는 곡은 결혼식 축가로도 많이 쓰이는 노래로도 잘 알려진 사랑이 샘솟는 노래이고, 소방차의 노래 였던 '어젯밤 이야기'는 아이유의 연기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가 참 인상적인 노래다.

이렇게 다양하고 듣기 좋은 노래를 불러낸 아이유와 아이유의 꽃갈피 앨범이 참 대단하다고 느껴지는데, 아이유의 팬이라면, 혹은 아니더라도 앨범을 모으는 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인터넷으로 앨범을 구매하여 소장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아이유 꽃갈피 앨범 구매 링크

https://coupa.ng/ca0IOy

 

아이유 - 리메이크 꽃갈피 하나 + 둘 합본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결론
  •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하나와 둘이 앨범 소장가치가 있다.
  • 인터넷으로 구매하기 좋게 링크를 걸어드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