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정보

고요의 바다, 직접 감상한 후기

by 아직도어린어른 2022. 1. 6.
반응형

고요의 바다, 직접 감상한 후기


서론

우리나라 넷플릭스 컨텐츠가 정말 인기다. 
그만큼 잘 만들어지고 주제가 정말 좋다는 것을 증명한 셈인데, 오징어게임에 이어서 마이네임, 그리고 최근 본 고요의 바다까지 참 재밌고 흥미있게 본 후기를 포스팅 하려 한다. 

 


고요의 바다 간략한 줄거리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는 현재의 시대 보다 조금 더 먼 미래를 배경으로 지구에 물이 부족하여 바다가 없어진 시대를 그리고 있다. 

그 때문에 지구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고, 사람들은 물 부족 사태를 겪게 되며, 정부 기관에서 사람들에게 물을 나누어 주게 된다. 당연히 물 배급은 부족한 상황이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의 폭동도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게 되는데, 이러한 사태를 이겨내려면 다른 행성의 물을 공급해와야 한다는 것이 고요의 바다 드라마 상의 정부의 방침이다. 

고요의바다-01
고요의바다-02
고요의바다-03

 

목표로 하고 있는 행성은 지구와 가까운 달. 
드라마 상에서는 이미 달에 발해기지 라는 우리나라 우주 기지가 건설되어 있었고, 의문의 사건이 발생한다. 

파견을 보냈던 기술자와 과학자가 모두 떼죽음을 당한 것. 
이와 같은 사태를 알아보고 분석하고 월수 라는 달의 물이 담긴 샘플 캡슐을 화수해오려 정부는 팀을 꾸린다. 

고요의바다-04

이때 부터가 주연진들의 미션 시작.
배두나, 공유,이준 등등 연기 잘하고 네임 밸류있는 배우들이 팀을 꾸려 달로 출발하며 진상을 알아보고 월수의 샘플의 회수, 배신 등등의 스토리가 재미있게 풀어진다. 


우리나라 SF물의 재미


필자는 예전에는 중세물을 정말 좋아했다. 
하지만 그와 관련된 게임이나 드라마 영화를 너무 많이 본 탓인지 이젠 질렸고 sf물에 관심이 많아졌다.

고요의바다-05
고요의바다-06
고요의바다-07


그래서 개인적으로 조금은 부족한 감이 있었지만 신선했고 꽤 흥미있게 이 고요의 바다를 보았다.

우려와는 달리 생각보다 어설프지 않았고, 의상. 소품 등등 꽤 준수하고 cg효과도 엄청 좋았다. 
스토리 진행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그래도 말은 되는 진행이라 필자는 그리 신경쓰이지 않았다. 
킬링 타임용으로도 좋고 우리나라 국산 sf물을 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이 고요의 바다를 추천드린다. 


결론
  •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를 시청했다. 
  • 우리나라 sf물의 장르가 꽤 신선했다. 
  • 킬링타임용으로 제격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