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노하우

경복궁역 부근 주차장 / 적선노외 공영주차장 후기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10. 1.
반응형

경복궁역 부근 주차장 / 적선노외 공영주차장 후기


서론

필자는 광화문 쪽에 볼 일이 있어서, 다녀오게 되었는데 주차가 참 애매했다.

적선노외 공영주차장-01

 

경복궁역 혹은 경복궁 주차장으로 들어가 주차한 뒤, 좀 걸으면서 볼 일을 볼까, 아니면 광화문역 근처 주차장으로 가서 볼 일을 볼까 고민을 하던 도중, 경복궁역과 광화문역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그리 비싸지 않은 주차장이 있다는 것을 검색을 통해 알게되었는데, 바로 적선노외 공영주차장이었다.


적선노외 공영주차장, 경복궁역과 광화문역의 중간 지점에 위치

 

필자는 광화문 주변도 구경하고, 또 교보문고에 들러 책을 둘러보고 구입하기 위해 방문을 했는데, 위치가 애매했지만, 이 적선노외 공영주차장에 주차해놓고 볼일을 보니 어느정도 수월했다.

 

그래도 조금 걸어야함에는 틀림이 없지만, 그래도 경복궁역과 광화문역 사이에 약속이 있거나 볼일이 있다면, 이 곳 주차장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한다.


주차비는? 조금 비싼 편

 

주차비는 승용차 기준으로 5분에 340원이다.

적선노외 공영주차장-주차비

조금은 비싼 편이긴 하나, 주변에 빨리 일을 끝내고 돌아온다면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주차장 크기 역시 그리 크지는 않다.

 

적선노외 공영주차장의 크기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그렇게 크지는 않다.

적선노외 공영주차장-02
적선노외 공영주차장-03
적선노외 공영주차장-04
적선노외 공영주차장-05

주로 반 이상이 관광버스의 주차용도로 쓰이고, 승용차의 공간은 많지는 않음을 인지하셨으면 좋겠다.

실제로 필자는 이 주차장을 방문했을 시, 빈 자리가 딱 하나 밖에 남지 않아 그 곳에 겨우겨우 주차를 했다.

 


결론
  • 경복궁역 주차장으로 적선노외 공영주차장이 있다.
  • 경복궁역과 광화문 사이에 위치해 있어, 근처에 볼 일이 있을 때 유용하다.
  • 주차비는 조금 비싼 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