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노하우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 정보 및 요금 후기!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9. 20.
반응형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 정보 및 요금 후기!


서론

삶의 무료함을 느낄 때, 혹은 어디론가 가보고 싶을 때, 마땅한 데이트를 찾을 수 없을 때, 국립중앙박물관에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필자는, 간만에 국립중앙박물관에 다녀왔다.

국립중앙박물관-전경

 

중국 관련 무료 전시가 있어서, 코로나 때문에 미리 예약한 후, 관람을 하게 되었는데, 자가 차량을 가지고 있어서 편하게 다녀왔다.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이 꽤 잘 되어있어서 큰 무리 없이 주차했고, 나올 때도 편하게 나올 수 있어 좋았다.


국립중앙박물관 지하 주차장, 공간 넓고 편리함.

 

먼저 내비게이션에 국립중앙박물관 지하주차장을 검색하고 도착을 하면, 찾기 쉽고 진입하기 쉽게, 안내가 잘 되어있으며, 길 따라 가다보면 바로 지하 주차장 입구로 들어가게 된다.

국립중앙박물관-주차장01
국립중앙박물관-주차장02

국립중앙박물관-주차장03

필자가 주차장에 주차했을 때는 일요일 오전 10시즈음 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코로나 때문인지 빈 자리가 많은 편이었다.

입구, 출구 잘 구분이 되어 있고, 주차 후,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주변에는 화장실과 사전 정산기가 있어 계산도 편하게 할 수 있다.


국립중앙박물관 주차비, 이용시간

 

주차비는 일반 차량 기준으로 처음 주차 후 2시간까지는 2천원이다.

그 후에는 매 30분당 500원이 추가된다. 

국립중앙박물관-주차장-요금
국립중앙박물관-주차장-요금표

또한, 이용시간은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17시간이며, 앞서 말한 무인정산소에서 미리 요금결제가 가능하고, 무인정산소가 아니더라도 유인정산소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꼭 무인정산소만이 답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란다.


결론
  • 국립중앙박물관 주차장은 편리하게 잘 되어있다.
  • 지하주차장의 자리가 꽤 많은 편이고, 기본 주차비는 2시간에 2천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