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정보

태연 위켄드, 시티팝 버전이 훨씬 좋네!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9. 4.
반응형

태연 위켄드, 시티팝 버전이 훨씬 좋네!


서론

얼마 전, 태연의 신곡이 나왔다. 

이름하여 위켄드. weekend. 

주말이라는 뜻인데, 노래를 듣다 보면 정말 주말과 어울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 곡인 것 같다.

태연1

 

필자는 태연의 신곡을 유x브 관련 추천 동영상으로 접했고, 뮤비의 색감이나 곡의 구성이 아주 살짝 복고를 섞어놓은 듯한 분위기가 필자의 마음에 쏙 들었는데, 비트나 배경음이 살짝 아쉬운 감이 있었던 노래다.


뭐 그냥 이번 태연 신곡 들어줄 만하네~ 라며, 가끔씩 듣고 있었는데, kpop 관련하여 노래믹스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튜버가 있는 것을 우연찮게 알게 되었고, 그 중 태연의 위켄드가 시티팝 버전으로 재탄생되었기에 들어보고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태연 위켄드 시티팝 버전


처음 관련 영상으로 떴을 때는, 아 능력있는 유튜버가 편집을 잘 해서 영상을 올렸나보다~ 하고 가볍게 들으려 했지만, 처음 도입부부터 심상치가 않았다.

태연2

 

어떻게 보면 웅장한 시작으로 첫 스타트를 끊었으며, 태연의 고운 목소리가 얹어져, 상큼한 시작을 알렸다.

그 후 쭉 찰진 드럼 비트와 트럼펫의 조화로 청량한 여름을 연상케하는 곡의 구성으로 확 바뀌어 이 태연의 위켄트 시티팝 버전에 매료가 되어 원곡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가 되었다.

태연3

오히려 원곡보다 낫고, 필자의 플레이리스트에서 위켄드 원곡을 지우고 이 시티팝 버전의 위켄드를 추가하였다.
고맙게도 능력있는 음악 유튜버의 도움으로 들을만한 노래가 하나 생겨 기분이 좋은데, 이 기분을 필자의 글을 보시는 분들께도 공유하고자 영상 링크를 걸어드렸으니, 직접 들어보시고 판단해 주시길 바란다.

 

https://www.youtube.com/watch?v=JBBfNs3Gz9c 


결론
  • 태연이 위켄드란 곡을 신보로 발표했다.
  • 원곡보다 유튜버의 시티팝 버전 리믹스가 훨씬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