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정보

니어 오토마타, 매니아 층을 겨냥한 잘 만든 게임!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10. 31.
반응형

니어 오토마타, 매니아 층을 겨냥한 잘 만든 게임!


서론

최근 필자는 플스4 프로 게임으로 뭐 할 것이 없나하고 플스 스토어를 탐색하던 도중, 니어 오토마타가 할인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니어오토마타_01

 

워낙 인기있는 게임이고, 지인을 통해, 그리고 포털사이트의 후기들과 그림, 스크린샷이 떠도는 것을 보고, 니어 오토마타의 명성은 익히 들어왔었다.


마침, 타이밍이 좋다라고 생각되어 결국은 니어 오토마타를 결제, 설치하여 플레이를 하게 됐고, 엔딩까지 모두 보게 되었다.


니어 오토마타, 왜 엉덩이 게임인지 알겠다.


니어 오토마타는 흔히들 사람들이 말하길, 엉덩이 게임이라고들 많이 언급하시는데, 그 의미를 필자는 잘 몰랐다. 안티들이 까내리려고 그냥 하는 말인가? 라는 생각이 든 것도 잠시, 처음 플레이 구간부터 왜 엉덩이라 그러는지 알 것 같았다.

투비_엉덩이에300k폴리곤

 

여주인공 투비의 몸매와 엉덩이가 도드라지게 나올 수 밖에 없는 의상이 3인칭 시점으로 보는 플레이어에겐 진짜 엉덩이 밖에 보이지 않는 그런 상황이 나올 때가 많다.


미소녀, 안대, 치마, 엉덩이, 일본도


니어 오토마타가 인기가 좋은 것은 오타쿠 기질의 게임이고 또 실제로 오타쿠 팬들이 많은데, 그 이유가 제목에 언급한 것처럼 덕후가 될 수 밖에 없는 아이템들이 다 모아져 있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니어오토마타_03

필자도 조금은 덕후 기질이 있어서인지 꽤 재밌게 플레이 했다.


신박한 컨텐츠와 시점, 그리고 타격감


여주인공 투비는 안드로이드인 만큼, 기체를 타고 임무를 수행하기도 하는데, 그럴 때는 오락실의 비행기 게임처럼 시점을 변환하여 마치 다른 게임처럼 느껴져 신기했고, 또 장면마다 시점 변환을 자유로이 하여 약간의 불편함도 있지만, 필자는 신박하고 즐겁게 게임했다.


여러 무기를 통한 타격감


니어 오토마타의 여주인공은 처음 주어지는 일본도 이외에 스토리를 진행하며 몇 가지 무기들을 얻게 되는데,  각 무기마다 타격감과 모션이 다르고 개조도 할 수 있으며, 주 무기, 보조 무기로 콤보를 넣을 수도 있어 몬스터를 사냥하는 맛이 난다.


만약, 할 게임이 없으시다면, 또, 조금은 신선한 게임을 즐기고자 하신다면, 니어 오토마타를 한 번 해보심이 좋을 것이다.


결론
  • 니어 오토마타를 최근 플레이했다.
  • 조금은 오타쿠 기질이 있는 게임이며, 꽤 재밌다.
  • 킬링타임 용으로 제격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