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정보

NRG 상표권, 이제와서 왜 이슈가 될까?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7. 14.
반응형

 

NRG 상표권, 이제와서 왜 이슈가 될까?


한 때 좋아했던 아이돌 그룹 NRG.

필자가 예전 학창시절 좋아했던 아이돌들이 있다. 

필자는 남자이기에 여자 걸그룹 핑클이나 S.E.S를 당연히 좋아했지만, 음악 자체를 더 좋아했기에 남자 여자 가리지 않고 아이돌들의 모든 좋은 곡을 다 들었는데 그 중 NRG의 노래도 좋아했다. 

 

NRG-멤버들
NRG

NRG는 '할 수 있어', 'Messanger' '티파니에서의 아침을' 등등, 명곡들이 많고 활동을 좀 더 오래, 많이 해주길 바랬지만, 같은 남자 아이돌그룹인 젝스키스나 H.O.T에 밀려 큰 활동을 하지 못한채 마무리 되고 만다.

 

그 후 NRG 멤버들은 각기 개인 활동을 하며 예능프로그램에서 많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서로 뭉쳐 한번에 모습을 나타낸 경우는 없어 의아했었었다. 그 이유가 지금 NRG 상표권 까지 이슈가 되어서야 조금 알 것 같기도 하다.

아이돌의 조상뻘인 NRG, 상표권 분쟁이 왜 이제와서 이슈가 되는지 알아보자.


NRG 이성진, 왕따를 당했다?

 

왕따를 정말 당한 것인가?

NRG 출신 이성진은 지난 7일에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같은 멤버들에게 왕따를 당했다고 언급을 했다.

노유민과 천명훈에게 말이다. 아무말도 안하고 있으면 바보가 되는 듯한 느낌을 받아 말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

천명훈과 노유민 측은 이 부분은 사실이 아니고 대응을 하지 않겠다 라고 통보를 한다.

 

NRG-이성진-방송출연
NRG-이성진

 

노유민 측은 왜 이상한 정보로 그 동안의 NRG의 추억과 멤버들의 관계를 안좋게 하느냐는 식으로 말을 하여, 과연 이성진의 말이 사실인지에 대한 여부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성진은 과거 구설수에 올랐었기 때문이다.


 

NRG 이성진, 과거엔 트러블 메이커.

 

이슈거리를 만든 이성진.

NRG 이성진은 과거에 2009년에 동남아 카지노에서 도박을 하던 도중 채무가 잡혀 구속이 된 바도 있고, 그 후 5년 뒤에는 음주 운전으로 적발되기도 했었다. NRG 활동에 애로가 있었던 것도 이성진의 탓이 크다.

그리고 2017년에는 천명훈과 노유민, 이성진은 한번 뭉쳤었다고 하는데, 활동하다가도 이 시점에 각각 다들 멀어졌다고 하지만 공개된 대화 카톡에서는 서로 사이가 그리 나빠보이진 않는다.

 

NRG-이성진-구속되는사진
NRG-이성진-구속

또한, 천명훈과 노유민은 NRG에 대한 애정이 있어 소속사의 계약을 위반을 해서라도 이성진을 기다리기도 했는데 되려 이성진은 자신이 왕따를 당했다며 입장을 밝히니 서로 난감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

 

이성진의 말은 또 다르다.

2018년 이후, 멤버들과 연락이 닿지 않았고, 본인을 제외해 다른 팀을 결성하여 활동하기도 했다며 억울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과연 누구의 잘못이고, 누구의 책임일까?


 

NRG 상표권 문제까지 번져

 

진흙탕 싸움으로 번진 문제들

NRG 상표권 관련하여 문제가 생기고 있는데, 멤버인 노유민이 2019년에 NRG 라는 이름을 상표권 특허 신청을 했던 경험이 있다고 하며, 연예인이 한 그룹의 이름을 혼자 출원을 할 수가 없다는 근거로 거절당했다고 한다.

하지만 다시 20년에 천명훈과 같이 상표권 출원을 신청했었고 또 거절을 당했다.

 

NRG-사진
NRG-사진

또한, 특허청 측에서 NRG 그룹의 정당한 권리를 가진 사람이라는 증빙자료가 부족하다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성진의 잘못도 있겠지만 노유민과 천명훈도 잘한 것은 없어보이니, 진실이 밝혀질 때 까지 기다려봐야 할 것이다.


결론
  • NRG 멤버인 이성진이 같은 멤버들에게 왕따를 당했다는 것을 예능 프로그램에서 언급했다.
  • 다른 멤버들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 진실공방은 계속될 것이고 기다려봐야 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