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과 노하우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사용법, 이렇게 하세요! ✔️

by 아직도어린어른 2021. 7. 26.
반응형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사용법, 이렇게 하세요! ✔️


서론

커피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가 있는가?

어떤 커피 브랜드가 생각나는가? 스타벅스? 이디야? 할리스커피? 탐앤탐스?

 

그 수많은 커피 브랜드 중, 가장 잘 알려지고 매니아층이 많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는 단연 '스타벅스' 일 것이다.

 

필자 역시,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으며, 솔직히 스타벅스가 아닌 다른 브랜드의 커피 제품들은 아직까지는 스타벅스의 아랫단계들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이 의견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니 염려치 마시길..

 

필자 뿐만아니라, 지인들, 친구들, 직장 동료들 역시 스타벅스를 아주 잘 애용하고 있는 요즈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가 필자 주변에선 유행처럼 번져나가고 있다. 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하여, 주변 사람들의 생일이나 아니면 경사, 등 선물을 해야할 사람들에게 요긴하게 쓸 수 있고 센스넘치는 선물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찾고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스타벅스-기프트카드
스타벅스-기프트카드

최근에 필자도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선물 받았는데, 받는 입장에서도 참 기분좋고 당장이라도 쓸 수 있는 선물이니 그 사람에 대한 센스도 어느정도 인정하게 되는 느낌을 받았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고, 또 맛있는 스타벅스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필자와 함께 알아보자.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어디서 구매할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는 스타벅스 아무 매장에서 손쉽게 구매를 할 수 가 있다.

커피 주문을 할 때, 직원 분들 앞에 나열된 아이템들 중, 기프트카드들이 종류별로 나열되어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을 텐데, 하나를 골라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하여 구입하시면 되시겠다.

 

 

독특하고 예쁜 스타벅스만의 디자인들이 많으니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면 된다.


기프트카드 디자인 종류는 어디서 확인할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디자인은 종류도 다양하다.

물론, 매장에서도 직접 보며 고를 수 있겠지만, 온라인 상으로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스타벅스-기프트카드-디자인종류
스타벅스-기프트카드-디자인종류

 

아래에 스타벅스 코리아 기프트카드 디자인 링크를 걸어드리겠다. 

미리 알아보시길 바란다.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디자인 미리보기]

https://www.starbucks.co.kr/msr/scard/scard_gallery.do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www.starbucks.co.kr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사용 방법은?

기프트카드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직접 카드를 가지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주문시 그 카드를 바코드에 찍는 경우가 있고, 스타벅스 어플을 이용하여 카드번호를 등록해 그 어플 상의 카드번호 바코드를 매장에서 찍어 차감하는 경우, 이렇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스타벅스-기프트카드-뒷면
스타벅스-기프트카드-뒷면
스타벅스-기프트카드-앱메뉴
스타벅스-기프트카드-앱메뉴

스타벅스-기프트카드-등록화면
스타벅스-기프트카드-등록화면
스타벅스-기프트카드-바코드
스타벅스-기프트카드-바코드
스타벅스-기프트카드-주문내역
스타벅스-기프트카드-주문내역
스타벅스-화이트모카
스타벅스-화이트모카

하지만 보통은 카드를 받으면 카드번호를 스타벅스 어플로 자기 계정에 추가하여 편하게 차감시키면서 사용을 한다. 시대도 시대이고 이렇게 하는 것이 관리도 쉽다. 스마트폰 상에서 내 계정과 차감, 그리고 내역이 한꺼번에 관리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받아서 스마트폰에 등록하고 사용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언급을 드리겠다.

 

  •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스벅 어플에 등록하기.
  1. 먼저 스타벅스 기프트카드의 후면부를 보면 이렇게 일련 번호가 16자리 있는 것을 확인한다.
  2. 또한 16 자리 우측에 스티커로 밀봉이 되어있는 곳이 있는데, 스티커를 뜯고 핀 번호가 또 있는 것을 확인한다.
  3. 스마트폰으로 스타벅스 어플을 실행시킨다.
  4. 자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5. 로그인 후, 카드명, 스타벅스 카드번호, 핀 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한다.
  6. 등록하기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고, 이제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7. Pay 탭에서 카드와 남은 잔액, 그리고 바코드가 생성이 된다.
  8. 매장에서 메뉴를 고른 후 생성된 바코드로 찍어 결제한다.
  9. 결제 후, 처음 화면의 카드 화면으로 돌아와 탭하면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결론
  • 스타벅스 기프트카드가 존재한다.
  • 이 기프트카드는 선물로 주고받기 좋은 아이템이다.
  • 기프트카드를 받았다면 스타벅스 앱으로 등록하여 간편히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